싱싱캔 사용하는 여주쌀 2년연속 품질만족대상

작성자
singsingcan
작성일
2019-08-20 05:05
조회
30

'대왕님표여주쌀' 소비자선정 2년연속 품질만족대상



여주시 대왕님표 여주쌀 품질만족대상 수상.



【여주=뉴시스】수도권취재팀 = 경기 여주시 대표 브랜드인 “대왕님표 여주쌀”이 5일 서울 코리아나호텔에서 열린 “2018 소비자가 선정한 품질만족대상”시상식에서 농·특산물공동브랜드부문 대상을 2년 연속 수상했다.

5일 여주시에 따르면 디지틀조선일보가 주최·주관하고 조선일보, 산업통상자원부,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하는 이 상은 인지도, 선호도, 품질 만족도 등에 대한 소비자 설문조사와 전문심사위원단의 재무·시장성과, 고객중시 성과 등에 대한 심사를 거쳐 각 부문별 최고의 브랜드에 시상을 한다.

여주시는 2006년 12월 전국 최초의 쌀 산업 특구의 지정을 계기로 “여주쌀”이 전국 최상 수준의 전략사업으로 육성되면서 ▲여주쌀 생산기반 인프라 구축 ▲고품질의 브랜드 혁신단지 5000ha 조성 ▲친환경농업과 기능성 쌀 확대와 지리적 표시제 등록 등 차별화된 방법으로 전국 제일의 농업의 입지를 구축했다.

지난해에는 벼의 등급별 수매를 실시해 제현율 83%이상인 벼를 별도 수매하여 보틀라이스 자동화 생산시설로 생산된 페트병, 싱싱캔 등을 판매하면서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최진오 경제개발국장은 수상 소감을 통해 “‘2018 소비자가 선정한 품질만족 대상’으로 2년 연속 선정해 주신 소비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금번 수상은 농업인들의 땀과 정성과 노력의 결과로 앞으로도 대왕님표 여주쌀이 최고품질의 쌀로 명성을 이어갈 수 있도록 품질관리와 홍보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뉴